포토로그



축구국구대표팀 감독 최강희...(부제:내일도 예상못하는 미친 축협과 멍청한 K리그연맹, 그리고 재밥그릇도 못챙기는 전북현대 모터스) 축구

내가 전북현대 팬으로써 축구리뷰를 쓰려고 맘먹었는데, 이런 글을 쓰다니... 참... 인생이란...

 

국대감독을 최강희감독을 선택하다니, 정말 최악이다.

물론, 조광래감독이 경질된 순간 든생각은 "이럼 할사람은 최강희감독님 밖에 없는데, 어떻게 하려나..."였다. 그러다, 외국인 감독설이 나와서 그냥 그런가 보다 생각했는데, 최강희 감독님이라니... 한경기도 아니고 선임이라니...

 

일단, 내가 하고 싶은, 미친 축협과 멍청한 K리그 연맹, 그리고 삐리한 전북현대모터스를 이야기 해보자,

 

먼저 축협은 미쳤다.

 

뭐 조광래 감독이 경질되고 바로 최강희 감독이 선임되고 최강희 감독도 이제 도전해 보겠다 뭐,그런 식으로 인터뷰 하고, 그랬다면 인정할만 하다. (그럼 최강희 감독님이 욕먹었겠지만...)

하지만, 지금 상황은? 미친것들이 조광래 감독 경질 시키고, 누굴 시킬지 정하지도 않고 경질했다. 


내참 어이가 없어서 당장 황보관부터 시작해서 협회 회장까지 다 사직서내고 나가야 한다.

한가지 예를 들어 보면,

3개월뒤 회사의 존망이 걸린 프로젝트 일이 있는데, 거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팀장있다. 거기에 프로젝트도, 될까 말까? 뭐, 그런 심각한 상황이다. 그런데, 미친것들이 후임도 안정하고 자른 것이다. 맘에 안든다고. 헐...

미친놈들이다. 이건.

물론 자를수도 있다. 그런데, 자르려면 대리고 올 사람은 정하고 잘라야 하는것 아닌가?

그런데, 이것들은 그냥 잘랐다. 어떻게 되겠지 하고, 어이가 없어서, 글이 안써진다.  

저 나이 먹도록 어떻게 저렇게 살아왔는지, 정말 궁금하다.  

그렇기 때문에 미친놈들이라는 거다. 년계획? 말을 말자. 내일에 대한 계획도 없는 놈들이다. 

물론, 이런식으로 감독을 선임하려 했다하면? 즉 계획적이라고 하면? 미친놈들이다. 안한다고 하면 어쩌려고...

결론은? 진짜 미친놈들이 축구협회를 이끌고 있다. 

이런놈들이 이끄는 축구가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는거 보면, 민족성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ㅠㅠ


다음으로 k리그 연맹. 네들은 무조건 최강희감독이 전북현대를 지키게 했어야 했다.

자 k리그가 이제 30년이 됐는데, 자랑스럽게 내새울수 있는 역사가 있는가?

물론 찾아보며 있겠지만, 성남의 3연속 우승이라든지... afc를 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들었다던지... 생각해보니, 역사가 있긴 있구나. 하이튼! 내가 말하려고 하던건 이게 아니니까, 넘어가고. 

드디어 우리나라도 맨유의 퍼기경처럼 장수감독을 만들수 있는 기회가 생긴것이다!!!

멍청한 연맹아!!!

그런데, 그걸 차버렸다. 멍청한놈들.

생각해보자, k리그에 퍼기경같은 장수 감독을 만들수 있을까?

그나마 가능성 있는게 신태용감독이지만, 이제 2년 아니, 3년차 아닌가?

이 멍청한 연맹, 신태용 감독이 퍼기경처럼 자랑스럽게 역사를 만들려면, 이제 또 10년을 기다려야 한다, 이 멍청한 것들아!!! 에휴...

그리고? 다음 월드컵 감독은 또 신태용 감독이 되겠지? ㅋㅋㅋ 어이없어서 웃음이 나오네ㅠㅠ 

거기에, 전북이 내년에 우승한다고 치면, 4년에 3번 우승한 최강희감독님이 이야기 거리가 되겠냐, 아님, 세로운 코치가 더 큰 이야기 거리가 되겠는가?


마지막으로 전북현대. 물론, 난 저기~~~ 저 높은 곳에서 명령이 내려와서 어쩔수 없었다고 생각한다. 단장이여봤자 직장인인데, 무슨 힘이 있겠는가?

하이튼 전북현대로 이야기 해보면, 연맹과 마찬가지다. 전북현대 국내 k리그중 유일하게, 다들 부러워 할 역사를 써내려 갈수 있는 기회를 재발로 찬거다. 

더 슬픈이야기를 하자면, 

이번일을 계기로 모든 역사가 물거품이 됐다는 사실이다. 


생각해 보자. 

최강희 감독이 아뿔사 최종예선에서 떨어졌네?

어떻게 할것인가? 이미 코치가 감독직 맡아서 하고 있는데, 다시 부를건가? 그럼 감독은 다시 코치가 되는건가? 선수들은 감독이라고 불렀는데, 다시 코치로 불러야 하나? 아님 코치를 또 잘라?

결국은 지금 7년간 전북을 이끈 최단시간 한팀에서 100승을 이뤄낸 앞으로 할수록 계속 신기록인 역사가 영원히 끝났다는게 중요하다. 이 불쌍한 전북현대 모터스야...


한가지 더 이야기 해줘? 최강희감독이 월드컵에서 16강 해서 현대자동차, 네들이 얻는게 뭔데? 

우리나라에서, 더 이상 오르지도 못하는 점유율 올리게? 내가 알기로는 현대 기아차가 더이상 높으면 독점법에 걸리는 걸로 알고 있는데...에휴...

차라리 전북에서 클럽월드컵 출전해서, 바르셀로나나 맨유랑 붙는게 훨씬 값어치가 있지.

거기다, 중국이 아넬카까지 영입해서, 점점 afc가 커지는 판국에, 스콜라리를 전북감독으로 영입은 못할망정, 감독을 팔아?

에휴...


또 다시 퍼기경 같은 최장수 감독을 만들려면 역시 1년 부터 다시 해야 한다고!!!

왜 이렇게 생각이 짧니... 난 일본같은 20년 장기계획은 바라지도 않는다. 

우연히 세워진 역사나 좀 지키면 어디가 덧나니?


그래, 이것도 전북의 역사겠지.

하지만, 슬픈역사겠지...


코치가, 잘나가도 (최강희 감독에게는)아쉬운역사가 될것이며, 팀이 못나가면 정말 슬픈 역사가 되겠지.


이미 물은 쏟아졌다. 


그나마, 물을 쏟아 부을수 있는 방법은, 

내일 최강희 감독이 1경기만 겸임으로 맡는다!!! 라고 발표하는 수밖에 없다. 

그리고, 외국인 감독으로 최종예선을 치루는 것. 그 방법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축협, 연맹, 그리고 전북현대가 모두 승리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


덧 하나. 슬프다...

덧 둘. 오타 작렬일듯...   

덧 셋. 쓰다보니, 그나마 화가 풀리는데, 하~~~ 

덧 넷.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된다. 도데체 누가 이 결정의 승리자인가?

전북팬들에게 욕얻어 먹는 축협? 아니면, 아무 생각도 의견도 제시하지 못하고, 그저 승강제로 빌빌거리는 연맹?것도 아니면, 최강희감독덕에 이동국이랑 에닝요랑 제계약 맺고 코치를 감독으로연봉을 싸게 고용할수 있으니, 전북현대 모터스? 

것도 아니면 k리그 타 팀팬들?(아~~~ 이들이 승리자구나...)

국대 팬들이야, 스콜라리가 못와서 열받을테니, 승리자는 아닐테고


덧글

  • 킹오파 2011/12/22 00:33 # 답글

    축협 공식 스폰서가 11개인데 그 중에 하나가 현대차입니다... 아마 그것의 영향도 있는듯...
  • 시매 2011/12/22 19:41 #

    음... 최강희 감독님이 최종예선까지만 하겠다고 말씀 하셨더군요.

    최강희 감독님도 힘이 없을 겁니다.

    말이 감독이지, 툭까놓고 이야기 해서 직장인이니까요. 사장이 가라면 가야죠...
  • 담쟁이덩굴 2011/12/22 11:07 # 답글

    스콜라리는 좀 비싸지 않나요? 물론 스콜라리 개인이면 상관없지만 그 밑에 매달려 있는 스콜라리 사단까지 생각한다면 그리 싼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최강희 감독은 아무래도 현대차의 인맥이 동원된 듯 싶습니다. 감독 본인이 고사하면 끝이지만 구단 고위층에서 개입하면 아무래도 문제가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일단 최강희 감독 성공하시길 바라며 2013년 6월까지만 이끈다고 하셨는데 이왕이면 브라질 월드컵까지 그냥 가셨으면 좋겠네요.

  • 시매 2011/12/22 19:43 #

    솔직히 외국인감독? 하려면 하겠지만, 축협입장에서도 무리일 겁니다.

    뭐, 일은 벌어졌고, 감독님도 13년까지만 한다고 했고, ㅎㅎㅎ

    어떻게 저런 사람들이 축협을 이끌고 있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직원들 세로 뽑아도 지금보다 잘할듯 싶습니다.
  • 2011/12/22 14:3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시매 2011/12/22 19:43 #

    이제 속상함은 사라졌는데, 좀 화는 나내요... 왠지 타 k리그 팀들만 이득을 본거 같아서...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