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로그



10.07.10 전북4:0대구 전북의 리그1위를 향하여!!! 축구

k리그의 부흥을 위하여, 매주 내사랑 전북경기의 리뷰를 올릴 생각입니다.

하하하, k리그의 부흥을 위하여!!!

드디어, 월드컵으로 인한 1달간의 휴식을 끝내고 k리그가 시작됐습니다. 특히 afc예선 때문에 미뤄졌던 경기가 치뤄지긴 했는데요.
어떻습니까? k리그가 열린게 중요한거지.

참, 저는 전북팬이라 지극히 전북 위주로 글을 적습니다.

일단 이번 경기에서는 눈여겨 볼 포인트가 몇가지 있었습니다.

1. 월드컵의 불운의 사나이 이동국의 골은 터질것인가?

이동국 선수!!! 후반 9분 김형범과 교체되어 투입되죠. 흠... 제가 보기에는 김형범도 잘 뛰어 다니고 있었고, 로브렉선수가 의외로 잘해주고 있었기 때문에 이거 굳이 들어가야 하나 싶었는데... 이거 왠걸? 후31분 주워먹기골?ㅎㅎㅎ 후47분에는 최태욱의 크로스에 의한 키퍼키를 넘기는 로빙 골 그외 크로스바도 맞추는등, 참... 눈물이 앞을 가렸습니다...(월드컵때문에요) ㅠ0ㅠ

그래도 우리의 라이언킹 이동국선수의 웃는 표정을 보며, 리그 득점왕을 향하여 다시한번 날아오르길 기대합니다.

2. 부상에서 돌아온 전북의 주전 풀백 최철순!!!

으앙~~~ 우리 최투지가 돌아왔어요. 전 제 친구들에게도 계속 말했지만, 전북의 초반 부진은 수비 불안이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철순의 결장이 너무 아쉬었어요. 왜냐하면, 제가 보기에는 공격력은 리그 순위를 다투지만, 역습상황에서 좌우 풀백이 뚫리면서 실점을 많이 한걸로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런 상황에서 최철순이가 드디어 돌아왔어요. (포스코컵때도 안나온걸로 기억하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깜짝 놀랬습니다. 선발로 포함된걸 확인한순간~~~

뭐 위험한 상황도 있었지만 어찌 됐든 중요한건 골을 먹지 않았다는 것과 최투지가 돌아왔다는점!!! 후반기 전북의 약진을 기대합니다!!!

3. 전북의 중앙수비 붕괴!!! 제2의 최진철 심우연의 센터백출전!!!

ㅎㅎㅎㅎㅎ 완전 깜짝 놀랐어요. 알럽싸커에서 잠깐 글을 보니, 이번 휴식시간동안에 쓰리백을 연습하고, 심우현선수를 수비훈련을 시켰다고 알수 있었는데요. (포스코컵에서, 3백을 시험삼아 사용하는걸 보긴 봤지만) 설마 심우현선수가 센터백으로 나올줄은 몰랐어요. 경기내용적으로 보면 딱히 믿음이 가보이진 안던데(선입견입니다.ㅎㅎㅎ) 뭐, 어찌 됐든 골을 먹지는 않았으니까요. 하하하하하하.

부디 공격이면 공격 수비면 수비, 멋진 심우연선수가 되기를 기대합니다.(우리 봉동이장님이 알아서 하시겠죠?)

그리고, 감독님 인터뷰를 보면 중앙수비수들이 줄줄이 부상이라고 하던데, ㅠ0ㅠ 지금이야말로, 정훈선수가 살아나야 할때!!! 그래야, 상식사마가 중앙으로 가고 진로벤이 풀백으로 내려가고 정훈선수가 수미를 봐줘야 하니까요.

정훈선수~~~ 기다리고 있습니다. 화이팅!!!

4. 김형범! 부상후 리그 첫경기!!! 그의 경기력은?

포스코컵경기에 나와서 이미 얼굴을 비췄지만, 그래도 리그 첫 복귀 경기였습니다. 물론 골과 어시스트는 기록하지 못햇지만, 그래도, 슛팅과 드리블은 다르더군요.(콩깍지가 씌인걸까요? 그저 좋던데요?ㅎㅎㅎ) 김형범선수!!! 전 김형범 선수가 할수 있을거라 믿어요!!! 전북은 컵경기에 챔피언스리그 거기에 fa까지 뛰려면 경기수가 엄청나잖아요! 우리 함께 뛰자구요!

저번에 비바k리그 인터뷰에서 보니까 드리블 스타일이 부상을 많이 당하는 스타일인데, 바꾸지 않으실거라고 하시더군요. 맞아요. 자신이 가장 잘하는걸 해야죠. 하지만, 부상 당하시면 안돼요~~~ 염도 월드컵 나갔는데, 우리 김형범 선수도 나가야죠. 브라질에서는 부디 태극마크달린 옷을 입고 뛸수 있기를 기다릴께요.

5. 로브렉!!! 과연 그의 진짜 실력은?

예... 초반 afc예선에서 해트트릭에 경기당 몇골씩 넣어서 잔뜩 기대했는데, k리그 들어와서 죽쒔죠. 그리고, 오늘 오랜만에 선발 출전이었던것 같은데, 전27분에 발리슛, 후6분에 헤딩슛. 결정력은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하더군요. 전형적인 찬스때 골을 넣어주는 스트라이커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참... 판단하기 묘하더군요... --;; 그래도 우리 전북식구니까 응원해야겠죠? 원샷원킬의 스트라이커가 되는 그날까지!!!

이렇게 해서, 꾸역꾸역 땜빵에 딱히 100%의 실력은 아니였지만 다들 힘내줘서 대구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뒀습니다.

앞으로 리그 1위와는 승점 5점차!!! 충분히 가능 하다고 봐요. 이번에도 여유롭게 리그1위 찍자구요.

별 2개 그이상을 위하여!!!

덧 하나. 전북경기를 언제나 실제 관람할수 있을런지... ㅠ0ㅠ 전주 가고 싶어요~~~

덧 둘. 사진 좀 넣어 주려고 했는데 뉴스뱅크같은 곳에 아직 뜨지 않았네요. 쳇!!!

덧 셋. 이야기 거리 참~~~ 많은데, 부디 방송사와 언론에서 관심좀 가져주면 좋겠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