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로그



부디 LG전자여... 정신좀 차리세요...(적고 나니까 문제가 좀...--a) 이것저것

휴대폰 경쟁에서 길 잃은 LG전자

에휴... 생각이 그리 없니? 너희 같으면 너희 스마트폰을 사서 쓰겠니?
스마트 폰 사용 자로서 LG전자 직원들에게, 충고 할께요.
윗사람들에게 보고나 사내계시판에 글 좀 써보세요. 윗사람들 보라구.
전 LG전자를 좋아하니까요.

하나하나 봅시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일반 피쳐폰 사용자와는 다르다구. OS부터 일일히 따지고 어플수 따지고, 디자인 따지고!!! OK?
피쳐폰이야 디자인만 이쁘면 왠만큼 먹혔지만 스마트폰은 다르다구!!!
그럼 왜 LG껄 안살까?

너 같으면 2~3개월 주기로 디자이어, 넥서스원, 갤럭시S, 아이폰4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

안드로이드 1.6옵티머스 사겠니?

응? 이게 2~3개월이나 1년 약정이면 또 몰라. 이번에 사면 2년 약정 묶여서 2년간 하드웨어적으로 엄청나게 좋은 폰들이 넘쳐 날텐데. 사겠니? 엉? 너희는 안그랬지만, S사가 업데이트 안해주는걸로 인식을 아주 뿌리 깊게 박아 놨어!!! 스마트폰 유저가 바보야?
(지금 사서 쓰시는 분들은... 아쉽지 않으세요? 아니면 쿼티자판이 큰 구매의 조건이 됐을거 같은데)

애휴...

거기에, 쿼티자판? 풉... 좋지... (하지만, 디자인은 별로라고 생각해. 난) 물론 사용성 정말 좋아. 터치 스마트폰 쓰다가 잃어 버려서 일반폰으로 자판 찍어 보니 정말 좋더군... 하지만, 스마트폰을 정말 잘 쓰는 사람들이 쓴다는 블랙베리보다 좋을까? 열었다 닫아야 하는데?

거기에 결정적으로 왜!!! HTC, 노키아, 삼성, 애플 소니, 애들은 쿼티를 주력으로 안만들까? 응? 생각좀 해봐라. 그렇게 좋은 쿼티인데? 왜 주력으로 내놓는것들은 다 풀터치냐구!!! 다른 폰들과 다르게 가려는 차별성? 생각좀 곰곰히 해보시구요~~~

자~~~ 지금 부터 LG가 해야할 일을 이야기 해줄께...

당장 뭐 별것도 없어. OS업데이트!!!

잠깐 인터넷좀 봤는데, 뭐? 7~8월에 2.1에 내년 1분기에 2.2? -0-;;

나가 죽어라!!!

당장 지금 나온 디자이어가 2.1인데 이것도 욕 조낸 많이 먹고 있는거 아니 모르니? 옆에 넥서스원은 구글 최초라 업데이트가 앞으로도 제일 빨리 될거다!!! 라고 광고 하는거 아니 모르니?

그런데, 이제 2.1에 내년에 2.2? 1달뒤에 2.2로 나오는 넥서스원 사겠니~ 아니면 2.1 쓰다가 내년 1분기에 확실하지도 않은것 같은데, 지금 사서 기다리고 있겠니?

잘들어!!! 당장 광고 때려!!! LG전자 휴대폰 사업부 OS팀 사람 급구!!! (트래픽 걸어온거 보면 인력이 부족하다며~~~)
계약직이든 스카웃이든 돈 들이 부어 여기서 밀리면 정말 GG쳐야 됀다고 생각해!!!
그리고, 당장 광고 때려!!! 우리는 모전자와 다르다~~~ 2년 약정 걸려 있으니까 첫 발매일로 부터 3년간 해외 업데이트시 1~2개월 내에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라고!!!(이건좀 생각해봐라. 3년간만 해준다고 욕할사람 있을지도 모르니까)

이것만 해도, 갤럭시 S생각해 보다가 보다 혹시 하고 옵티머스Q 생각은 한번 해볼껄? 워낙 S사가 개판쳐서 평이 정말 안좋아...
일반폰은 S사라는 인식이 퍼져 있지? 지금 부터 바꿔봐. 스마트폰은 LG사다!!! 하고!!! 이것들아!!!

다음으로는 이게 가장 중요한데, 갖은 로비를 다해서라도 윈도우폰 잡아. 독점까지는 바라지도 않아... 최초 출시해. 로비라는 로비는 다해!!! 아이폰에 네들이 패널 대준다며!!! 윈도우폰에도 대준다고 해!!! 응?

HTC가 어떻게 컸니? 가들 개뿔도 없었잖아. 단지 넥서스원 하나 최초로 내가지고 이렇게 지금 네들이랑 맞짱뜨려고 하는거 아냐.
조립 하청이었던 주제에..
(HTC... 크다네요. 스마트폰 업계에서는... 하지만,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컸었는지는 영어는 잼뱅에, 스마트폰은 이제야 관심을 가져서요... 정보부족입니다...)

S사처럼 OS개발 독자적으로 할필요도 없어. 그냥 윈도폰에 걸어!!! 왜? 나중에 애들이 돈 비싸게 받을까 걱정돼? -,.- 네들 컴퓨터에 다 윈도우 넣어서 팔잖아... 올인해!!! 그 수밖에 없어!!! 로비해!!! 술을 사주든 돈을 퍼주든!!!

안드로이드는 걱정하지마? 3.0 나올때까지는 너희도 고생이야. 지금은 안드로이드 낼 생각하지 말고 알았어? MS가 언제 나올지는 모르잖아. 안그래? 그니까 지금 안드로이드 폰 업그레이드에 총력을 다하고~~~ MS가 늦게 나오면 안드로이드폰을 아이폰 처럼 띄엄띄엄 내주면 돼. 많이 낼 필요도 없어. 피쳐폰 조낸 내다가 우리도 스마트폰 내고 있어요~~~ 하는 식으로 흉내만 내!!! 그리고 광고나 조낸 때려. 윈도우폰은 LG라고. (설마 윈도폰이 망하진 않겠지... 이건 좀 너희가 알아보고)

사후 관리만 해주면 돼!!! OK? 업그레이드 꼬박꼬박 해준다고 인식만 해주란 말야. 그리고 광고를 때려!!! 결정적으로 S사하고 다르다고!!!

OK?

뻔히... 인터넷 좀만 뒤져보면 갤럭시S 하고 아이폰4 사양을 예측 가능 했을텐데 저 트래픽에 예측 못했다는 어이상실의 답변을 보고 적는거야...

참고로, 지금 윈도우폰 기다리는 사람 많아. 참고 기다려. 지금은 우리는 사후관리가 아이폰 버금 간다라는 그런 인식만 박아주면 돼. 사람 없으면 사람 좀 뽑고!!! 해외에서 뽑아오든!!! 알았어?

덧 하나. LG폰을 좋아 하는 사람으로써 남기는 거니까 부디 생각좀 하고 발전방향을 잡으시길 부탁드립니다.

덧 둘. 다시 생각해도 어이가 없다. 뭐? 아이폰4 갤럭시S를 예측 못해? 에휴...

덧 셋. 참고로 글쓴이는 스마트 폰을 잃어 버려서, 지금 기다렸다가 넥서스원으로 갈까 아니면 윈도우폰을 기다릴까 라고 생각중인 사람입니다. IT랑은 관련된 일을 하지 않아요. 그냥 인터넷으로만 안 정보니까,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수정 바랄께요.

덧 넷. 지금 보니까 옵티머스 거의 공짜로 풀린 폰하고 갤럭시S와 아이폰4랑 비교 하고 있었네요... 흠... 3개월인데 너무 급변 했나요? 그렇다고 수정하기는 귀찮아서...

기분나쁘게 하셨으면 죄송합니다.

덧 다섯. 쿼티자판 좋죠. 하지만, 국내에서의 반응은 좀 그렇지 않나요? 그런데 세계적으로는 많이 팔리나 보군요? 역시 스마트폰이용자들은... 사용성을 최고로 치는것 같은 느낌이 드는... 전 쪼~~~금 쿼티가 별로라고 생각되거든요. 두께도 두꺼워지고 말이죠.

덧 여섯. IT쪽은 글쓰기 힘드네요. 다들 관심이 아주~~~
헐... 그냥 평소지식 가지고 막 쓴건데... 앞으로는 조심하겠습니다.

덧글

  • 2010/06/27 11:2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시매 2010/06/27 13:50 #

    2.2업그레이드 소스나온지가 몇일이라 그부분은 좀. 그렇네요. 하이튼 중요한건 광고 때리는거 아닐까요? 아시잖아요. 윈모6.5를 통해서 s사의 스마트폰에 대한 신뢰도 바닥이라는거...

    광고 죽어라 때려야죠. 우리는 다르다고. 힘들지도 모르지만, 꼭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거기에, 정말 제 생각이기는 한데, 기회일수도 있을것 같내요. 피쳐폰은 s가 좋다고는 하지만, 스마트폰은 LG다라는 인식을 바꿀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되거든요.
  • Niveus 2010/06/27 11:26 # 답글

    윈도폰7 기다리는 사람 여기 하나 더 있는데 영문판이야 올해 10월 예정이라지만 한글판은 내년 중반 이후(...)라고 합니다.
    ...좌절하며 일단 안드로이드 갔다가 2년후 갈아타던지 1년약정 물어내고 바꾸던지 해야할판(...ㅠ.ㅠ)
  • 시매 2010/06/27 13:52 #

    그리고, 한글판은 내년 중반이후요? 접...
    정말 좌절이네요. 안드로이드 갔다 가야겠네요.
    지금 넥서스로 가야 하나... 라는 생각이 엄청 듭니다.
  • 엘레시엘 2010/06/27 12:47 # 답글

    ...HTC 넥서스원 내기 전에도 잘나갔는데요 -_-;; 단순 조립 하청 업체도 아니었고, 자기들 브랜드 걸고 스마트폰 내놓는 회사였음.

    윈모 개조해서 내놓은거 써보면 진짜 감동이죠. 윈모가 이렇게도 될 수 있었구나 하고요. 옴니아 2보다 훨씬 나았음 -_-)
  • 시매 2010/06/27 13:56 #

    그러네요. 스마트폰은 영 잼뱅이라...

    단지, 기다릴 뿐입니다. 윈도우7폰을
  • 2010/06/27 12:4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시매 2010/06/27 14:14 #

    예. 전세계적으로 생각한다면 모르겠네요. 제가 전문분야가 아니라서 모르겠지만,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업그레이드만 확실히 한다는 보장이 있다면, 쑥쑥 클겁니다.

    하지만, s사도 갤럭시 s는 일단 2.2까지는 약속 한거 같던데 말이죠. 어찌될지는...
  • supavista 2010/06/27 12:58 # 답글

    MC본부 소속이 아니지만... 나가 죽으라는 얘기 들으면 MC연구소 쪽 사람들 많이 속상할듯... 공식블로그에 가서 얘기해보세요. http://blog.lge.com,
  • 시매 2010/06/27 13:59 #

    저... 블로그 접속이 안돼네요.

    그리고, 좀 속상해 해야죠. 제가 출시일 확인해 보니까 1달차이더군요. 옵티머스 5월25일. 거기에 갤럭시 s는 요즘 풀린거 같던데요.

    아이폰4랑 갤럭시s 정말 욕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it주기가 짧아도 이렇게 예측을 못해서야... 에휴...
  • Niveus 2010/06/27 14:02 #

    마지막에 콤마 찍혀서 그런거니 , 빼고 복사해서 들어가보세요 ^^;;;
  • 시매 2010/06/27 14:24 #

    들어가지네요. 좀 읽어 봤는데, 업데이트 하는데 처음 만들때 만큼의 인원이 들어가서 오래걸린다...

    힘들겠네요. 야근에 철야에... 고생이 많다는거 압니다.

    그런데, 한마디만 할게요. 사회는 경쟁하고 있고, 이기지 못하면 퇴출 당하며, 결정적으로 LG에는 경쟁사가 있다는거... 그것만 알아두세요.

    그런데 이걸 왜 제가 님에게... -0-;; 죄송합니다.
  • 욕구不Man 2010/06/27 13:42 # 답글

    HTC가 개뿔도 없다니... 삼성이 스마트폰이 뭥미? 하던시절부터 각종회사에 OEM단말을 제공하던 능력닜는회사입니다. (완제품 공급으로 하청따위가 아닙니다) 그래서 구글폰 OEM제공자로 선정된거고요. 삼성보다 HTC가 스마트폰 잘만든다에 이의 제기할 사람은 없을겁니다.

    LG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삽질하는건 과거 아레나폰부터 정줄놓은 사내정책의 힘이죠. 정신좀 차려야 할건데 말입니다.....
  • 시매 2010/06/27 14:04 #

    부탁합니다. 그냥이요. htc좀 알려주세요. 대충 다들 좋게 평가해서 지식인좀 보니까 윈모바일 계열의 스마트폰 위주로 만들다가, htc이름으로 만든건 한 3~4년 밖에 안된거 같은데요...

    거기다, 스마트폰점유율은 거의 노키아하고, 림(알지 못하지만, 점유율은 높더군요), 그리고 아이폰 아닌가요?

    또, 원래 윈모바일계열은 별로 인기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좀 짧게라도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 욕구不Man 2010/06/28 02:01 #

    HTC의 점유율이 우리나라에서만 이렇게 잉여하지, 월드클래스로 노는 기업입니다.
    삼성? LG? 얘들 스마트폰 점유율이 5위에도 못들어서 "기타"로 묶이는 기업이고요.

    스마트폰 점유율 1위가 노키아라고 해도, 노키아를 제외하곤 심비안 OS로 제품 내놓는 회사가 없으니........
  • 비스킷 2010/06/27 13:48 # 답글

    허 -_- HTC가 조립하청이라는얘기는 또 첨들어보네요
    윗분 말씀대로 삼성보다도 잘만듭니다. 쉬운얘로 HD2, 삼성옴니아2랑 봤을때 같은 윈모 6.5인데 어쩜 그렇게 차이가날까요.

    쿼티는 왜 풀터치가 쿼티보다 앞서는진모르겠는데 쿼티가 더편합니다.
    괜히 아이폰쓰는사람들이 블투키보드 사서쓰는거아니구요. 괜히 삼성이 Pro 붙여가면서 갤럭시S Pro 이런거 만드는거 아니에요.
    디자인쪽에서 봐도 옵Q는 엑스페리아처럼 쿼티 넣었다 뺐다할수있어서 괜찮다고봐요(요즘건 다 넣었다 뻈다할수있죠) 옵티머스Q의 최대단점은 안드로이드버전이죠.

    그래도

    LG가 멍청한건 인정합니다.
  • 시매 2010/06/27 13:57 #

    헉. 잽사게 htc좀 수정해야겠네요.

    다들 htc를...

    그리고, lg정신좀 차리면 좋겠네요.
  • 비스킷 2010/06/27 15:15 #

    에구오타 얘 -> 예

    LG는정신좀차려야합니다
  • 벚꽃쥬스 2010/06/27 14:14 # 답글

    스마트폰 분야에서는 HTC 무시할 수가 없어요. 거기에 S사랑 다르게 사후지원도 확실하고, 커스터마이징을 그렇게 잘해요.. 윗분 처럼 HD2만봐도 알수 있죠... 넥원에 디자이어롬을 올리는 사람도 꽤 있는걸로 압니다.

    양키쪽은 언어 특성상 쿼티가 절대적으로 우월하거든요. 베스트셀링 모델중에서 쿼티달고 나온게 많습니다. 드로이드도 그렇구요.

    전 HTC 4G EVO가 국내에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 시매 2010/06/27 14:32 #

    쿼티쿼티쿼티 죄송합니다... 정말...
    지극히 제 생각이예요. 전 쿼티보다 터치가 좋아서 이렇게 썼어요...

    ㅠ0ㅠ 다들 쿼티... 휴...

    지금 본문에서 쿼티를 지워버릴까하는 생각중에 있습니다. 의외로 쿼티 옹호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 TheSoas 2010/06/27 14:15 # 삭제 답글

    엑스페리아사용자인데..
    전 다른게 아니라 단지 사용하다 보니 쿼티 자판에 익숙해져..
    이번 기변때는 옵티머스Q로 넘어가려는데..
    닫았다 열었다 하는 부분이 무조건 적인 단점이 아니라 장문을 사용하거나 필요할 때 사용하는 장점이라고 생각하네요..
    비유는 좀 그렇지만. 타블렛PC가 출시 되었다 하더라도. 노트북과는 다른 것과 같지 않을까요?
  • 시매 2010/06/27 14:30 #

    흠... 지워야 할까요? 제 생각이라고 적었는데, 많은 분들이 걸어 주시네요. ^^;;

    이번에 절실히 느꼈어요. 폰을 잃어 버려서 일반폰으로 오면서 써보니까 터치와 쿼티 비교 불가인건 알고 있습니다.

    음... 제목이나 쿼티 이야기 하는 곳에다 국내 사용자로 바꿔줘야 할까요?
  • Niveus 2010/06/27 14:50 # 답글

    일단 HTC는 현재 스마트폰업계 No.4입니다.
    1위 노키아 2위 림(블랙베리) 3위 아이폰 4위 HTC 5위 모토롤라
    베스트셀러 디자이어를 비롯해 스플린트의 주력폰 Evo나 구글폰인 넥서스원도 HTC물건이죠.
    솔직히 스마트폰업계에선 무시할 업체가 아닙니다.
    오히려 삼성이나 LG, 소니 에릭손보다 훨씬 우위에 있으니까요.
  • 시매 2010/06/27 15:04 #

    갑사합니다. 뭐 일단 크면 좋죠. 넥서스원 쪽으로 가게 될거 같으니까요. 단지, 폰 관련 일하시는 분 같은데, 정확히 넥서스원 언제 풀리나요?
  • Niveus 2010/06/27 15:42 #

    폰관련으로 일하는건 아니고 개인적으로 아는분들이 그쪾에들 계셔서... (하지만 KT는 없다능 OTL)
    넥원은 들리는 소리로는 아마 7월중~8월초에 예약한분들 받을것같습니다. 오프라인은 8월 중순에 풀린다는거겠죠. -_-;;;
    ...아주 안팔려고 작정한 모습으로밖에 안보입니다;;;
  • 시매 2010/06/27 15:51 #

    하~~~ 맙소사... 그럼 디자이어로 가야 합니까? sk는 싫은데 말이죠...

    하이튼 답변 감사합니다.
  • W 2010/06/27 14:59 # 삭제 답글

    얼마 전에 대학로 지나가는데 붙잡고 설문조사하더군요.
    넷북 가져와서 정식으로 작성된 웹페이지에 접속해서 하나하나 답을 체크하는데,
    대충 눈치 보니까 LG 쪽에서 나온 것 같았습니다.

    설문 체크하면서 느낀 게...
    스마트폰 시장이 뜬 이후로 LG 쪽은 '전혀' 신경도 안 썼거든요.
    아이폰 vs 삼성 구도에 추가로 다른 회사 기종 몇개가 활약하는 중-이라는 느낌?
    그리고 그 중에 LG는 없었으니.
    근데 설문 내용 중엔 LG의 비중이 크더라구요.
    계속 답을 체크하는데 옆에 있던 분이 난감해하면서 'LG 쪽은 좋은 게 없나요? 아무거나 하나만이라도 체크 좀 하셔야될 것 같은데...'라고 해서 대충 몇 문항 찍어줬습니다.

    얘네도 뭔가 방안을 찾긴 하는 중인 듯.
    결과가 어떨지는 두고 봐야겠지만요.


    덧. 본문내용은 솔직히 별로 할 말 없네요.
    작성자 분이 이쪽에 크게 관심이 있거나 사정을 잘 아는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시매 2010/06/27 15:06 #

    예. 관심이 크죠. 전 2년약정을 아주 싫어 하는 사람이라서요.
    폰을 사면 무조건 2년 걸고 가야 할거 같으니까, 이리저리 관심좀 가지고 있죠.
    그리고, 카테고리에 it는 있지도 않아요. it프로그래밍 쪽은 전혀 알지 못해서요.
    그저 공대생의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언어가 어떤식으로 쓰이는 구나... 라는것만 겉햝기 식으로 아는 거죠.
  • _tmp 2010/06/27 15:04 # 답글

    그동안 쿼티 달아서 가장 재미보던 회사가 바로 LGE거든요. 삼성도 슬라이드 쿼티 모델 준비하고 있고, LGE가 초장부터 사양은 딸려도 슬라이드 쿼티 달아 내보내는 건 당연한 귀결입니다. (덧붙여 소니에릭슨 xperia 시리즈가 슬라이드 쿼티로 시작한 것도 붙여 둡니다)

    LGE가 헤매고 있는 건 여러번 언급된 대로 SW 개발능력이 심각하게 처지기 때문입니다. 다만 HTC의 전례나 MS의 지원을 고려하면 만회의 여지가 없지는 않습니다. (HTC는 넥서스원으로 끼어들기 전까지 WM만 키웠거든요. 안드로이드로 전향한 지 얼마 안되기로는 거기서 거기란 이야기)
  • 시매 2010/06/27 15:08 #

    그렇게 심각할정도로 처지나요? 삼성이나 LG나 도토리 키제기 일것 같은데...
    LG가 만회하기를 진심으로 기대 합니다. (참고로 제가 LG를 좋아 하는 이유는 처음 폰을 LG로 시작해서 그래요. 삼성것도 써봤는데, 문자쓰기가 힘들어서요... 디자인도 LG가 좋구요. ㅎㅎㅎ)
  • _tmp 2010/06/27 15:20 #

    삼성은 제법 처지고 LG는 심각하게 처지는 차이가 있지요 (...) 근래 LGE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자 채용하려고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늘 지적되는 하드웨어 안정성 문제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HW 쪽은 삼성이나 일본메이커 대비 처져서 그렇지 스마트폰에서는 별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 시매 2010/06/27 15:24 #

    컥 삼성은 제법 처지고...
    답변 감사합니다. 이 정도일줄은 몰랐네요. -0-a
    (그럼 LG에 너무 많은걸 바라는 겁니까?)
  • 페퍼 2010/06/27 15:08 # 답글

    지식인이야 님처럼 잘모르는 애들이 달으니 정보가없죠
    허접한 네이버쓰지말고 구글링하세요 자세하게나와요
    그리고 쿼티를 옹호하는게 아이폰 이전에 최고의 스마트폰인 블랙베리가 쿼티거든요..
    그리고 대부분 스마트폰은 쿼티엿어요 예전부터..
    아이폰이 멀티터치 지원하고 하면서 풀터치가 나름 쓸만해진거지요
    국내반응이 별로인건 국내에는 스마트폰 시장이 없어서그렇죠
    사실 국내에 스마트폰 쓰기시작한게 1~2년밖에 안되니
    다들 문외한이잔호아요
    LG는 지금하는건 빠른업데이트 뿐이 없는게 현실이죠
    커스텀 을 원하는건 아직시기상조 GTC나 그정도하겟지요..
  • 시매 2010/06/27 15:11 #

    예예 저는 왠만하면 블로그쪽으로 보는데, 네이버 지식인은 뻥이 너무 많아서요. 하이튼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쿼티쿼티쿼티... 정말 울고 싶어 지네요... ㅠㅠ
  • virustotal 2010/06/27 15:31 # 답글

    LG전자 몇년전에 식목일이 휴일에서 제외되 그걸 좀 수정하라니

    일정에서 지우라고 하더군요

    지워도 달력보면 휴일로.......... 실수할수있으니


    좀 하라고 해도 안하고 기왕 갈구기 시작한거 이거 저거 하니

    담당자曰 신제품 나오면 신형은 할겁니다.

    신형은 할겁니다.

    나중에 업그레이드 해도 그대로 이더군요


    그리고 뭐 문자가 무진장 많이와 전부 진동전택인 상태에서 문자는 고장나 진동도 안나오고 통화는 진동

    그래서 청소도 할겸 가서 문의하니 뭘 다시 까니 뭐니 하는데

    청소라든가 좀 자세히 보면 될것 같은데 ...........


    나중에 스스로 복구되더군요

    아무튼 LG는 답이 없어 기변했죠
  • 시매 2010/06/27 15:52 #

    ㅠ0ㅠ 너무 까지는 말아주세요. 전 LG가 삼성보다는 좋거든요...
  • 리리안 2010/06/27 16:03 # 답글

    ...힘내라 LG~
  • 삼별초 2010/06/27 16:37 # 답글

    버젼은 할말이 없죠 누가봐도(...)
    쿼티자판은 쓸만합니다 다만 사람마다 사용법이 다르겠지만 메신저를 할때는 정말 편더군요 (문자는 쿼티를 열지 않고 터치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들마다 편한 방법으로 쓸수 있더라구요)
    다만 블랙베리는 정말 뭐같은 요금제가 발목을 잡더군요 (...)
  • 시매 2010/06/27 18:16 #

    블랙베리는... 정말 좋은가 보죠?
    지금 저희 과장님이 그걸로 바꾸시려고 생각중인거 같으신데...
  • 권스 2010/06/27 16:58 # 삭제 답글

    lg, 삼성, HTC와 모두 일해본 경험으로는 HTC의 기술력이 10일때, 삼성이 4에서 5, lg는 1에서 0에 가깝습니다. 소프트웨어 경쟁력이 각각 차원이 달라요.
  • 시매 2010/06/27 18:15 #

    접...
    답이 안나온내요...
  • 기습특공 2010/06/27 17:08 # 삭제 답글

    다들 HTC 기계를 터치 다이아몬드때부터 접하셨을 테니 그냥 그러려니 하고 보다가...
    HTC가 사후지원 잘한다는 이야기에서 빵터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C가 윈모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게 TyTn, TyTn II.. 이 두가지 모델부터였는데
    3D 가속을 담당하는 ATi Imageon의 드라이버를 무려 3년!!!간 제공하지 않는 바람에
    하드웨어 스펙에 비해서 환장할 정도로 낮은 그래픽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결국 유저들이 집단으로 HTC를 고소하는 사태까지 일어났었고....
    1년 반만에 결국 HTC가 항복하고 드라이버 패키지 CAB파일을 공개했답니다.

    머 그 이후에 나온 터치다이아, 터치프로, 터치HD (같은 스펙, 다른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얘들도 윈모6.5 정식지원에서 빠졌습니다..
    (XDA-DEVELOPER에 있는 커스텀 롬은 정식지원이 아님)

    PS. 미국에서 TyTn II, TouchHD, Touch Pro 2 사용하다가 지금은 아이폰 3g 사용중입니다.
  • 시매 2010/06/27 18:14 #

    HTC도 그렇군요. 흠......
    답변 감사합니다.
    흠......
  • 2010/06/27 17:4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시매 2010/06/27 18:14 #

    이러면 안돼는데요... ㅠ0ㅠ
  • 2010/06/28 03:3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가야태자 2010/06/29 10:03 # 삭제 답글

    전 옵큐 사용자인데용 ㅋㅋㅋ
    LG 가 정신차려야 된다고 생각하는 1인이긴 하지만,

    쿼티 자판은 정말 편합니다.

    제가 일반폰 쓸때는 문자 안하고 거의 전화 했거든용 ㅋㅋㅋ

    근데 옵큐로 넘어와서는 쿼티를 이용해서

    문자를 자주 보냅니다.

    쿼티 자판 짱이에용 ^^;;
  • 2010/07/07 17:43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ㅇㅇㅇ 2010/07/12 04:23 # 삭제 답글

    작성자분,, 뭐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지만서도,,
    엘지전자의 디자인만큼은 삼성보다 우월합니다..=-=
  • 권막장 2010/07/12 18:10 # 답글

    확실히 남들이다 2.1-2.2로 발매할 때 1.6으로 발매한 것은 우매한 짓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뒷수습은 어느 정도 잘 된 것 같으니까 이제부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LG가 항상 그랬잖아요. 처음에 느리게 들어온 다음에 무섭게 치고 올라가는 스타일이잖아요.

    믿어줘야죠 이 번에도. 정신차릴 거라고.
댓글 입력 영역